*인사말
안녕하세요. 화안의 나눔터의 화안입니다. 이번 '소소한 꿀팁!'에서는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그림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패드용 그림 애플리케이션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무료로 풀린 애플리케이션은 대부분은 단점들이 많아서 유료 프로그램(프로크리에이트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게 최선의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퀄리티도 훌륭하기에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시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케치 프로(Sketch Pro:Paint & Draw Art) 소개
애플리케이션의 정식이름은 'Sketch Pro: Paint&Draw Art'입니다. 스케치 프로는 100개 이상의 다양한 브러시와 세세한 브러시 설정기능 및 깔끔하며 친절한 한글 인터페이스, 애니메이션 기능, AI도구 등의 그림 애플리케이션으로써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이 들어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래는 매년 $39(약 4만 원)의 구독료를 지불해야만 사용가능 했었지만 이번에 평생 무료로 전환되었습니다. 언제 다시 유료로 다시 전환할지 모르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일단 먼저 다운로드하여서 평생무료이용권을 등록하시고 천천히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스케치 프로 평생무료 등록방법
먼저 앱스토어에서 'Sketch Pro:Paint & Draw Art'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합니다.
그 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연간 요금제'와 '평생 액세스' 둘 중 선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의 '평생 액세스' 버튼을 누르고 아래의 '계속'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애플 계정이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는 팝업창이 뜨고, 그중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서 평생 무료로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간단하죠?
**스케치 프로 인터페이스 간단하게 둘러보기
처음 스케치프로 애플리케이션을 들어갈 때, 속으로 "무료 애플리케이션이니까 인터페이스나, 전체적인 퀄리티가 좀 떨어지겠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메인화면을 보자마자 제가 했던 걱정이 싹 사라졌습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응답속도, 한글화 인터페이스가 너무 친절하게 잘 되어있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버튼(새로 만들기)을 누르면 내가 만들 아트워크의 규격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팝업 되는데, 필요한 정보가 눈에 쉽게 보여서 처음 들어오는 분들도 자신이 원하는 규격의 아트워크를 만들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트워크의 규격을 설정하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이 되는데, 그림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좋다는 평을 받고 있는 '프로크리에이트'와 흡사한 깔끔하고 필요한 정보가 다 보이는 작업화면에 또 한 번 감탄했습니다. "이게 무료 프로그램이라고..?"라는 말이 툭 튀어나올 정도였습니다. 화면 왼쪽에는 그림을 그릴 때 필요한 '도구'들이 나열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브러시의 크기와 불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보입니다.
각각의 브러시 도구를 눌러보면 스케치 브러시, 잉크펜 브러시, 드로잉 브러시, 페인팅 브러시 등 다양한 브러시가 있으며, 원하는 브러시의 세부설정을 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까지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기능을 제공한다면 웬만한 유료 그림 애플리케이션 보다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 밖에도 '색 채우기 기능', '텍스트 삽입 기능', '필터 기능', '타입랩스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이 같은 기능들을 직접 사용해 보시면서 천천히 익숙해지시면 원하는 그림을 손쉽게 그리게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스케치 프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정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그림 애플리케이션 중에 가장 추천해 드리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앞으로 좀 더 사용해 봐야 세세한 부분을 알 수 있겠지만, 위에서 소개해드릴 부분만 해도 사용해야 할 이유가 차고 넘치니,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 중에 그림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고민하셨던 분들은 꼭!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공감버튼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